top of page

부산시청, 서비스 강소기업 15개사 선정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2023년 서비스 강소기업’ 15개 사를 선정하고, 15일 오후 2시 시청 26층 회의실에서 인증서를 수여한다고 밝혔다.

시는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비즈니스서비스, 영상․콘텐츠, 관광․마이스(MICE), 물류, 정보통신기술(ICT), 금융, 의료 등 집중육성 서비스산업 분야에서 경쟁력과 성장 가능성 있는 기업 100개 사를 선정해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있다.


올해도 기업의 성장성, 혁신성,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공모에 접수한 34개 사 중 선정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최종 15개 사를 선정했다.


[2023년 서비스 강소기업 15개사]

㈜루메나, 프리젠트, 주식회사 채정, 주식회사 히트조명, 주식회사 썬컴

㈜동인엔시스, ㈜미스터멘션, 주식회사 알엠에이, 주식회사 페이타랩 ,

(주)오래, 주식회사 스마트엠투엠, 주식회사 큐티티, 주식회사 시우이엔티,

(주)짐캐리, 주식회사 디엠스튜디오


시는 선정된 서비스 강소기업에 향후 5년간 인증하여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지원한다. ▲선정 1년 차에는 기업홍보․자문(컨설팅)과 특허 등록 등 ‘기업 맞춤형 지원’을, ▲선정 2~5년 차에는 강소기업이 스스로 기업 상황을 진단하여 제시한 성장육성모델을 평가해 ‘자기주도 성장 지원’을 하며, ▲기타 중소기업자금 및 금리우대 지원, 우수기업 및 공모사업 우대지원 등도 실시한다.


이성권 부산시 경제부시장은 “서비스업계 전반이 어려움을 겪는 중에서도 서비스 강소기업 선정에 많은 기업이 지원하여 우수한 기업을 선정하였다”라고 언급하면서, “선정된 서비스 강소기업이 지역 서비스산업의 변화와 혁신을 선도할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은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라고 전했다.


일각에서는 기업 선정이 투명하지 않고 한번 선정된 기업이 시청에 의해 재선정 되는 등의 문제가 있다고 지적하며 기회의 형평성이 부족하다는 의견을 내 비췄다

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부산시, 「15분도시 고도화 추진 보고회」 개최

□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12일) 오후 2시 30분, 박형준 시장 주재로 부산현대미술관에서 15분도시 조성 확산 전략 논의를 위한 「15분도시 고도화 추진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날 회의에는 박형준 시장을 비롯한 행정부시장, 경제부시장, 정책수석 등 주요 간부와 부산연구원장, 분야별 민간 전문가, 사하구청장 등 25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