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해남 오시아노 관광단지 활성화 기지개를 펴다 (한솔 뉴스)

남군은 지난 30일 상황실에서 오시아노 관광단지 활성화를 위한 선도사업 및 오시아노 리조트호텔의 다양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추진협의회를 개최했다. 오시아노관광단지는 1992년 507만3000여㎡ 규모로 지정 후 1995년 토지매입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진행됐으며, 2012년 골프장 및 단지 내 도로, 부지조성이 완료됐다. 그동안 공공하수처리시설이 설치되지 않아 사업 추진에 어려움을 겪어 왔으나, 공공하수처리장 건설비용을 국‧ 도비로 지원받게 되어 2023년까지 1단계 1500톤/일 처리시설 준공을 목표로 기본조사 및 실시설계를 추진중이다.


.

또한 한국관광공사에서는 120실 규모의 객실과 인피니티 풀, 연회장, 전망카페, 레스토랑, 키즈풀 등 부대시설을 갖춘 오시아노 리조트 호텔을 2023년까지 조성할 계획이다. 이에 발맞춰 해남군에서는 해수타운, 복합상가, 지역특산물 판매센터 등 오시아노 관광단지 활성화를 위한 선도사업을 적극 추진해 오시아노 관광단지가 전남 서남부권 체류형 관광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앞장서서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추진협의회에서는 협의회 운영방안, 각 기관별 역할 및 선도사업 대상지에 대한 의견교환 등이 있었으며, 위원장으로 곽준길 부군수, 부위원장은 이대진 관광실장 및 한국관광공사 김석 지역관광실장을 선출하였다. 곽준길 위원장은 “추진협의회가 관광단지의 발전과 관광활성화를 위한 구심점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관광공사와 함께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부산시, 「15분도시 고도화 추진 보고회」 개최

□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12일) 오후 2시 30분, 박형준 시장 주재로 부산현대미술관에서 15분도시 조성 확산 전략 논의를 위한 「15분도시 고도화 추진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날 회의에는 박형준 시장을 비롯한 행정부시장, 경제부시장, 정책수석 등 주요 간부와 부산연구원장, 분야별 민간 전문가, 사하구청장 등 25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

bottom of page